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조텍코리아가 화이트 감성을 적용한 그래픽카드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60 AMP 화이트 LHR’을 출시한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60 AMP 화이트 LHR은 최근 PC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이트 컬러 감성을 제품 외관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 슈라우드와 백플레이트는 물론, 쿨링 팬까지 모든 외형을 고급스러운 화이트 단일 색상으로 통일했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60 AMP 화이트 LHR 그래픽카드 / 조텍코리아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60 AMP 화이트 LHR 그래픽카드 / 조텍코리아
제품 측면 ‘조텍 게이밍’ 로고에도 화이트 LED를 적용해 시각적인 포인트를 줬다. 후면의 메탈 백플레이트는 그래픽카드의 내구성을 높이는 동시에, 화이트 컬러로 도장해 그래픽카드 자체의 화이트 감성을 극대화한다.

성능 면에서도 조텍의 고급형 그래픽카드 라인업 ‘AMP 에디션’ 등급에 맞춰 팩토리 오버클럭을 적용, 레퍼런스 사양 대비 향상된 작동속도와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각각 100㎜와 90㎜의 듀얼 대형 쿨링팬과 5개의 6㎜ 구리 히트파이프 및 대형 방열판으로 구성된 냉각 솔루션이 안정적인 온도와 성능을 유지한다. GPU 사용률이 낮을 때 팬이 작동하지 않는 ‘프리즈(FREEZE)’ 팬 스톱 기술로 불필요한 소음을 줄였으며, 사용자가 각각의 냉각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냉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그 외에도 암호화폐 채굴 성능을 제한하는 ‘LHR(Lite Hash Rate)’ 칩을 탑재해 게임 환경에 특화했다. 3개의 디스플레이포트(DP) 1.4a 포트와 1개의 HDMI 2.1 포트를 통해 최대 4대의 디스플레이에 화면을 동시 출력하거나, 최대 8K 60㎐ 초고화질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