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랩·리얼리티매직, P2E 게임·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위해 맞손

하순명 기자
입력 2021.12.02 17:29
파이랩테크놀로지(이하 파이랩)와 리얼리티매직이 P2E(Play to Earn) 게임과 블록체인을 이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대한 포괄적인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파이랩과 리얼리티매직이 P2E 게임과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파이랩
멀티플랫폼 전문 게임 개발사 리얼리티매직은 다년간 고품질 게임을 개발해 온 베테랑 개발자들이 설립한 멀티플랫폼 게임 전문 개발사로 2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이 PC, 콘솔, 모바일, VR 등 모든 플랫폼에서 최상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새로운 게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파이랩은 멀티체인 블록체인 플랫폼 '바이프로스트(BIFROST)'를 개발한 전문 개발사로 멀티체인 활용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생태계 위에 여러 가지 게임, 디파이(decentralized finance,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탈중앙화 금융) 등의 앱들이 자유롭게 멀티체인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파이랩과 리얼리티매직은 각각 블록체인과 게임 분야에서 멀티 플랫폼을 추구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 신규 게임의 P2E 요소 도입과 그에 따른 인프라에 대한 공동 개발을 통해 초기 단계인 P2E 게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Vr +메타버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