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는 2일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에서 올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6개 지역 인기 상품을 공개했다.

홍콩, 미국에서는 코로나19 지속으로 KF94 마스크가 1위를 차지했고 대만에서는 국산 유아 범퍼매트가, 태국에서는 K뷰티 인기로 코리아나 앰플이 1위를 기록했다. 러시아에서는 K팝 아티스트의 인기로 방탄소년단, 스트레이 키즈 앨범이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G마켓 글로벌샵 국가별 히트 상품 / 이베이코리아
G마켓 글로벌샵 국가별 히트 상품 / 이베이코리아
각 국가별 인기상품을 보면 홍콩은 ▲KF94 마스크 ▲이니스프리 화장품 ▲유아 베이비룸이, 대만은 ▲유아 범퍼매트 ▲놀이방 매트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등 뷰티·유아동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미국은 ▲KF94 마스크 ▲몬스타엑스(MONSTA X) 앨범 ▲에이티즈(ATEEZ) 앨범, 태국은 ▲코리아나 앰플엔 앰플 ▲KF94 마스크 ▲아토팜 수딩젤, 싱가포르는 ▲스펙트라 유축기 ▲엔시티 드림(NCT DREAM) 앨범 ▲엔하이픈(ENHYPEN) 앨범, 러시아는 ▲방탄소년단(BTS) 앨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앨범 ▲더블유드레스룸 드레스퍼퓸 등 뷰티·K팝 상품이 1~3위를 차지했다.

이주철 G마켓 글로벌샵 본부장은 "K컬처의 활황으로 BTS 외에도 다양한 K팝 스타들의 앨범이 여러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고 기존 인기상품인 뷰티 상품 외에도 코로나 지속으로 인한 한국산 위생용품과 유아동 브랜드들의 강세가 돋보였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