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프 로렌은 로블록스에 ‘랄프 로렌 윈터 이스케이프(The Ralph Lauren Winter Escape)’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랄프 로렌이 로블록스에 홀리데이 테마 등 다양한 체험을 선보인다. / 랄프 로렌
랄프 로렌이 로블록스에 홀리데이 테마 등 다양한 체험을 선보인다. / 랄프 로렌
눈 내리는 알프스산맥의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랄프 로렌 윈터 이스케이프는 친구들과 스케이트 타기, 랄프스 커피 트럭에서 커스텀 핫 초콜릿을 마시며 화로에서 몸 녹이기, 마시멜로 굽기, 익스클루시브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홀리데이 보물찾기 등 전 세계 로블록스 커뮤니티가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겨울 테마 활동을 제공한다. 커뮤니티는 중심부에 장식될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며 새로운 보상과 추가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크리스티나 우튼(Christina Wooton) 로블록스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부사장은 "랄프 로렌 윈터 이스케이프는 브랜드 충성·신규 고객과 브랜드가 진정한 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사용자는 로블록스 내 ‘폴로 샵’에서 입혀보고, 구매할 수 있는 로블록스 전용 랄프 로렌 디지털 컬렉션을 통해 아바타를 랄프 로렌의 아이코닉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1990년대 랄프 로렌의 폴로 스포츠 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익스클루시브 디지털 컬렉션은 폴로 스포츠, 스타디움, 스노우 비치 아카이브 그리고 이번 시즌의 8가지 독특한 겨울 스포츠웨어 룩을 대담한 색상과 스포티한 그래픽으로 선보인다.

본 체험은 로블록스의 커뮤니티 개발자인 푸노메나(Funomena)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푸노메나는 창의적인 게임 디자인 및 개발 스튜디오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구현했다.

이번 협업은 그간 랄프 로렌이 디지털 혁신과 스토리텔링에서 쌓아온 이력을 기반으로 25년 전 최초의 브랜드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 하나를 만든 것부터 최근 증강현실을 활용한 몰입형 가상 경험을 제공하고, 고유한 디지털 제품을 출시하는 등 랄프 로렌은 패션으로 개인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이 갖는 의미의 물리적 경계를 허물고 있다.

랄프 로렌 윈터 이스케이프는 로블록스에서 독점으로 출시되며, 2022년 1월 3일까지 운영 예정이며 이번 론칭엔 한정판 젠더리스 디지털 아이템이 함께 출시된다.

앨리스 델라헌트(Alice Delahunt) 랄프 로렌 최고 디지털&콘텐츠 책임자는 "랄프 로렌의 메타버스 참여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연스러운 행보이며, 이러한 활동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랄프 로렌월드로 발을 디딜 수 있게 하는 데에 있다"라며 "로블록스와의 파트너십은 수년간 디지털 혁신을 구축하고 가상 공간과 경제가 특히 차세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회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실현한다"라고 말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