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파인트리, 연성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하순명 기자
입력 2021.12.09 12:24
사운드파인트리는 연성대학교와 뷰티 직업교육 프로그램 및 뷰티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및 전략적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김선영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학과장과 강승균 사운드파인트리 이사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사운드파인트리
협약식에는 강승균 사운드파인트리 이사와 김선영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학과 학과장과 김홍희 평생교육원 교수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 7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협약으로 뷰티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뷰티 콘텐츠 개발을 통한 뷰티 전문인력 양성과 뷰티 서비스 개발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사운드파인트리는 뷰티션(자격증을 취득한 뷰티 서비스 전문가)을 위한 통합플랫폼 블링크(BLINK)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블링크는 뷰티션과 뷰티 산업을 디지털 기술로 유기적으로 연결해 뷰티션의 삶과 산업의 본질에 충실한 입체적인 서비스 제공한다.

강승균 사운드파인트리 이사는 "업무 제휴를 통해 뷰티션을 꿈꾸는 학생들의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뷰티 콘텐츠 개발에 대한 협력으로 뷰티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예비 뷰티션의 니즈에 부합한 서비스와 트렌디함을 플랫폼에 반영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본 협약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선영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학과장은 "블링크 앱에서 뷰티션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학생들의 진로 만족도를 높이고, 개별매장용 앱(SSM)에서 제공하는 매장관리, 고객관리 솔루션을 활용한 직업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뷰티 콘텐츠 개발이 가능해 학생들에게 유용한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