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이 복합기부터 전자문서까지 코로나 이후 다변화된 업무 환경에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쇼룸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쇼룸은 한국후지필름BI 본사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센터(Communication Design Center)’ 내부에 위치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복합기, 프린터 등 하드웨어 제품 전시와 직원 교육 공간으로 활용하던 공간이 클라우드, 전자문서, 화상회의, 보안 등 다양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 부스’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한국후지필름BI가 리뉴얼 오픈한 체험형 쇼룸 ‘솔루션 부스’ 전경 / 한국후지필름BI
한국후지필름BI가 리뉴얼 오픈한 체험형 쇼룸 ‘솔루션 부스’ 전경 / 한국후지필름BI
‘솔루션 부스’는 크게 ▲오피스존(Office Zone) ▲홈존(Home 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공간에서는 고객의 업무 환경과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솔루션 시연과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솔루션 부스의 메인 공간인 오피스존(Office Zone)에서는 복합기와 클라우드를 연동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들을 만날 수 있다. 스캔을 하면 문서를 자동으로 번역하는 ‘스캔번역 솔루션’과 ‘스캔 딜리버리 솔루션’, ‘업무 자동화 솔루션 RPA’ 등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기업용 스마트 보드 ‘뉴라인 UCD(newline UCD)’ 등 비대면 화상회의 솔루션도 체험할 수 있다.

재택근무, 소규모 오피스 환경에 적합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홈존(Home Zone)에서는 초소형 A4 컬러 프린터 ‘아페오스프린트(ApeosPrint) C325 dw’부터 전자서명 솔루션 ‘도큐사인(DocuSign)’과 지난 11월 출시된 소형 스마트보드 ‘뉴라인 플렉스(newline FLEX)’ 등 코로나 시대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과 솔루션들을 만날 수 있다.

사무실이나 집이 아닌 공간에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복합기를 사용해 문서 출력, 복사, 스캔 작업을 할 수 있는 ‘도큐먼트 솔루션’과 비대면 시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무인과금 솔루션’ 환경도 구현했다.

또한, 리뉴얼한 쇼룸에서는 하드웨어와 솔루션 및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한국후지필름BI의 오피스 통합 브랜드 ‘아페오스(Apeos)’의 모든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안 기능과 생산성을 겸비한 ‘아페오스 C(Apeos C)’ 복합기 ▲전문 인쇄 작업을 지원하는 고사양 비즈니스 복합기 ‘아페오스프로(ApeosPro)’ ▲동급 초소형 크기의 ‘아페오스프린트(ApeosPrint)’ 등 업무 환경에 맞춤형 프린팅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김현곤 한국후지필름BI 영업본부장은 "새롭게 단장한 ‘쇼룸’은 코로나 이후, 급변한 비즈니스 트렌드에 대응하여 고객들이 각자의 업무 환경에 맞는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라며 "한국후지필름BI는 수십 년간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 프로세스 단축, 비용 절감 등 비즈니스 효율성을 향상하는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