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CES 2022서 산업용 AR HUD와 가정용 모션 플레이어 선봬

이민우 기자
입력 2021.12.26 11:15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2022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IT·전자 박람회 ‘CES 2022’에 참가한다. CES 2021에 이어 2년 연속 참가다.

한국앤컴퍼니는 26일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CES 2022 전시관에서 2가지 주요 제품을 전시한다고 알렸다. ‘프로토타입 산업용 AR HMD(헤드셋 방식의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기기)’과 ‘모션 플레이어 XTA’다.

모델솔루션 산업용 AR HMD / 한국앤컴퍼니
‘프로토타입 산업용 AR HMD(헤드셋 방식의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기기)’은 AR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노텍㈜와 협업하여 양산 버전으로 개발 완료한 제품이다. AR HMD는 산업용으로 특화된 AR 디바이스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iF Design Award 2021)’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모델솔루션의 AR HMD는 쉬운 착용과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다"며 "산업 현장에서 작업자의 시야를 고려한 광학 모듈의 위치와 본체의 위치 등 형태에 대한 고민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모션 플레이어 ‘XTA’는 모션 시뮬레이터 전문기업인 ‘가마’와 협업하여 제작한 모션플랫폼 상품이다.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션 플레이어라는 정체성에 기반해, 레이싱 게임과 영화 등을 2자유도 또는 3자유도 모션으로 구현한다.

모델솔루션은 또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MOA’ 프로그램에 선정된 홍익대학교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프로토타입 제품도 전시한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