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LED 조명 전문 브랜드 나노리프(Nanoleaf)가 백라이트형인 ‘Lines’ 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나노리프가 백라이트형 ‘Lines’ 신제품을 출시한다. / 나노리프
나노리프가 백라이트형 ‘Lines’ 신제품을 출시한다. / 나노리프
공식수입원 이도컴퍼니티앤디를 통해 출시되는 나노리프의 Lines 제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직접 설치가 가능한 모듈형 폼팩터로 RGBW 조명을 보여주는 백라이트바형 스마트조명이다.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선형 레이아웃, 추상적인 패턴을 만들 수 있다.

나노리프에 따르면 Lines 제품은 1600만 가지 이상의 컬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수 천개 이상의 효과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사용자만의 효과도 추가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플레이할 때 스크린 동기화를 통해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해 한 차원 높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내장된 리듬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재생되는 음악에 맞춰 조명이 직관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설치·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디자인을 구상하고 커넥터 뒷면 양면테이프의 비닐을 제거한 후 깨끗하게 닦은 벽에 부착하면 끝이다. 이후 스마트조명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나노리프 앱과 블루투스를 연결하여 온/오프는 물론 밝기, 장면연출, 방안의 조명을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애플홈킷, 구글 어시스턴트, 알렉사 등을 이용해 인공지능 피커를 통해 음성 명령도 가능하다.

나노리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 IoT 조명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수요와 함께 시장규모가 증가하는 것을 체감한다"라며 "나노리프는 소비자들의 니즈들을 신속히 파악해 더욱 생동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