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환경을 업그레이드한다면 "노트북 바꾸고 싶다"

이윤정 기자
입력 2022.01.17 11:34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부득이한 상황에서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급증했다. 재택근무를 입사 선택의 주요한 항목으로 여기던 시절이 있었겠지만, 이제는 재택근무 시행이 당연시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IT조선은 새해, 뉴스레터 개편으로 ‘재택근무 환경을 업그레이드한다면 구입하고 싶은 아이템’을 묻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가장 많은 응답자들이 바꾸고 싶은 아이템으로 꼽은 것은 ‘노트북'으로 조사됐다.

설문조사는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아침 발행하는 뉴스레터 ‘모닝테크'와 월요일 발행하는 개발자 레터를 통해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연령 분포를 살펴보면 30대와 40대가 각각 38.6%, 28.1%로 가장 많이 참여했다. 20대 응답자와 60대 이상 응답자도 각각 8.8%로, 전 연령에 걸쳐 고르게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재택근무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구입하고 싶은 기기는 설문 응답자 연령 분포 / IT조선 DB
재택근무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구입하고 싶은 기기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아이템은 노트북으로 응답자의 36.8%가 선택했다. 이와 관련해 노트북 구매에 있어 가격, 브랜드, 성능 등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가를 설문 조사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고 응답한 이들의 연령대별 분포가 전체 응답자의 분포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고 응답한 이들의 연령대별 분포는 30대가 38.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40대는 28.6%, 50대가 19.0%로 조사됐다. 20대와 60대는 각각 9.5%, 4.8%가 응답했다.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고 응답한 이들의 연령 분포 / IT조선 DB
노트북 다음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기기로는 모니터를 많은 응답자가 꼽았다. 17.5%의 응답자가 모니터를 바꾸고 싶다고 응답했다. 노트북과 모니터에 이어 책상(14%), 데스크톱(10.5%), 의자(10.5%), 화상회의용 카메라(7.0%) 등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응답으로는 태블릿, 헤드셋, 스피커, 마우스 등을 꼽았다.

재택근무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구입하고 싶은 아이템 / IT조선 DB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 중 5명을 추첨해 벨킨 어린이용 헤드폰과 치킨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7일자 모닝테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T조선은 모닝테크 뉴스레터(가입하기)를 통해 매월 IT 관련 다양한 설문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닝테크 독자 혹은 기업에서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뉴스레터 내 의견 남기기로 연락하면 된다.

이윤정 기자 ityoon@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