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패션테크 브랜드 타임플릭이 올해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그라플렉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라플렉스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4종 / 타임플릭
그라플렉스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4종 / 타임플릭
타임플릭(구 미스터타임)은 매년 다양한 브랜드 또는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스마트워치 페이스·스트랩 에디션을 출시한다. 2021년에는 널디, 위글위글, 케어베어, 드림웍스 등과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그라플렉스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포커스 인(FOCUS IN), 포커스 아웃(FOCUS OUT), 그레이 그라운드(GREY GROUND), 플레이 그라운드(PLAY GROUND ) 4종으로 출시됐으며, 각 에디션마다 워치페이스, 스트랩, 그립톡으로 구성했다.

포커스 시리즈는 그라플렉스만의 독특한 일러스트를 활용해 디자인하고, 스마일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색상은 컬러 제품과 모노톤 제품 2가지다.

그라운드 시리즈는 엣지 있는 스트랩 커팅과 사선모양의 링키퍼가 특징으로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연상시키는 일러스트를 담았다. 해당 시리즈 역시 컬러와 모노톤 버전으로 구성되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포커스와 그라운드 시리즈의 스트랩은 모두 가죽 제품이며, 이탈리아 토스카나에서 인증받은 최고급 가죽을 사용했다.

그라플렉스 에디션 4종은 타임플릭 자사몰이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한정으로 판매하며, 자사몰 구매자에 한해 갤럭시워치 4 전용 스페이서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타임플릭은 스마트워치 페이스 DIY 앱 미스터타임이 리뉴얼한 브랜드로 ‘픽 앤 매치, 메이크 유어 스타일(Pick & Match, Make Your Style!)’이라는 슬로건 아래 좀 더 쉽고 빠르게 나만의 스타일을 찾고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타임플릭는 브랜드와 앱을 리뉴얼하며 기존 워치페이스 구독 서비스 외에 스트랩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로써 구독자는 워치페이스와 매칭이 가능한 스트랩을 할인된 가격에 구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스트랩 구독 모델은 3개월마다 1~2개의 스트랩을 1년 정기 구독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독자는 본인이 원하는 스트랩을 지정하거나 사용자 입력 정보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가격은 1개씩 구입하는 것보다 30~45%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으며, 배송비는 무료이다.

경성현 타임플릭의 대표는 "최근 스마트워치 꾸미기 유행이 두드러지면서, 자신의 취향을 워치페이스와 스트랩으로 표현한다"라며 "타임플릭은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디지털 콘텐츠와 스트랩을 매칭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 후 보다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IT의 ‘기술’과 패션의 ‘스타일’을 접목시킨 ‘패션테크’ 기업으로 독보적인 글로벌 탑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