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와아파이6E 지원 유무선 공유기·랜카드 출시

최용석 기자
입력 2022.01.27 19:44
무선네트워크 솔루션 전문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최신 와이파이6E(Wi-Fi 6E)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와 내장형 랜카드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이파이6E 제품은 트라이 밴드 구성을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 ‘AXE5400 아처(Archer) AXE75’와 PCI익스프레스 기반 확장 카드 형태의 ‘아처 TXE75E’ 2종이다.

와이파이6E 기반 티피링크 AXE5400 트라이 밴드 공유기 ‘아처 AXE75’ / 티피링크
‘와이파이6E’은 2.4㎓와 5㎓의 두 가지 주파수 대역만 사용하는 기존 와이파이에 새로운 6㎓ 주파수 대역을 확장(Extended)한 규격이다. 기존 방식보다 더 많은 수의 무선 기기를 연결할 수 있고, 다중 접속 환경에서 더 안정적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과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티피링크 AXE5400 트라이 밴드 Wi-Fi 6E 공유기 ‘아처 AXE75’는 6㎓ 대역에서 2402Mbps, 5㎓ 대역에서 2402Mbps, 2.4㎓ 대역에서 574Mbps의 전송속도를 지원, 통합 5400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또 512MB의 대용량 메모리와 브로드컴의 1.7㎓ 쿼드코어 CPU는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고 지연 시간을 최소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주고받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및 8K 스트리밍 등에도 대응할 수 있다.

아트 데코(Art Deco) 스타일의 격자무늬 외형은 내부 발열 해소와 통기성에 유리해 장시간 사용 중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1개의 기가비트 WAN 포트와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제공하며, 최대 2TB의 대용량 저장소를 지원하는 USB 3.0 포트도 제공해 높은 확장성도 겸비했다.

하나의 전송 스트림을 공유해 효율성을 높이는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과 여러 스트림을 사용, 동시에 여러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MU-MIMO(Multi User- Multi Input Multi Output) 기술을 지원, 다수의 무선 기기가 동시에 접속해도 안정적이고 빠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집안이나 사무실 전체에 메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이지메시(EasyMesh) 기능도 제공한다.

고전력 FEM과 6개의 고성능 안테나, 무선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약한 신호를 감지해 신호를 집중하는 ‘빔포밍’ 기술은 더욱 넓은 무선 범위를 제공한다. 더욱 안전하고 개인화한 암호화 기술과 티피링크 고유의 프리미엄 보안 서비스 ‘홈실드’로 각종 해커들의 공격 및 사이버 위협에서 중요한 개인 정보와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티피링크 테더(Tether)’ 모바일 앱으로 공유기를 쉽고 간편하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다.

와이파이6E 블루투스 5.2 PCIe 랜카드 ‘아처 TXE75’ / 티피링크
함께 선보이는 Wi-Fi 6E 블루투스 5.2 PCIe 랜카드 ‘아처 TXE75E’는 아처 AXE75 공유기와 함께 사용 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데스크톱 무선 랜카드다. 데스크톱의 빈 확장 슬롯에 장착하면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는 PC에서도 최신 와이파이6E 네트워크에 연결해 무선 인터넷 및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더욱 빠른 전송 속도와 넓어진 전송 영역을 제공하는 최신 블루투스 v5.2도 지원해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 기기와 주변기기로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고성능 전 방향 안테나는 설치 방향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티피링크는 아처 AXE75 트라이밴드 유무선 공유기의 출시를 기념, 27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와이파이6E 무선 랜카드 ‘아처 TXE75E’도 27일부터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