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명절 시작... '집콕'할 땐 세계관 웹툰 정주행

이은주 기자
입력 2022.01.29 06:00
올해 가장 긴 명절인 설 연휴가 29일부터 시작됐다. 코로나19로 이번 명절에도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날 전망이다. 긴 연휴 동안 몰입할 수 있는 방대하고 독특한 세계관의 웹툰을 추천한다.

세계관 웹툰은 촘촘하고 체계적인 스토리 배경을 구축한 웹툰을 의미한다. 현실과 일상에 기반을 두고 스토리를 전개하는 웹툰과 달리 이색적인 세계를 탐색하며 전개되는 스토리가 매력이다. 세계관 웹툰은 정교한 서사와 이야기 구조가 뒷받침되면 독자에게 이를 탐색하며 작품 속에 빠져들게 한다.

미래의 골동품 가게 웹툰 / 네이버웹툰 갈무리
네이버웹툰 ‘미래의 골동품 가게'는 한국형 오컬트 작품이자 판타지 스릴러로 숨은 명작으로 꼽힌다. 구한말부터 현대까지 200여년의 시간을 아우르는 이 작품은 근현대사를 악귀의 준동과 그로부터 인간사를 구하려는 ‘바리 만신’, ‘연화 만신’ 일동 간 대립으로 그려냈다. 천년 세월을 산 악귀 등 원한과 분노를 형상화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세계 속에서, 재앙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소녀의 외로운 스토리가 몰입감을 준다.

지금 우리학교는 웹툰 / 네이버웹툰 갈무리
완결된 웹툰 가운데도 설날을 맞아 다시 볼 만한 작품이 있다. 2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지금 우리학교는'의 원작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원작 웹툰은 2009년 5월부터 2011년 11월까지 연재됐다. 연재 당시 네이버웹툰 요일웹툰 인기순 상위권을 차지했는데 매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블랙 위도우 / 네이버
2021년 7월 연재를 시작한 ‘마블 웹툰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리즈 네이버웹툰 ‘블랙 위도우’도 여성 슈퍼히어로인 러시아 스파이 출신 캐릭터 ‘나타샤 로마노프’의 과거와 현재를 다룬다. ‘울보 사자’라 불리는 악당이 텔레파시 능력을 이용해 블랙 위도우를 협박하는데 따른 주인공의 대응이 볼거리다. 마블 코믹스 특유의 압도적인 액션신은 물론 감각적인 그림과 색감, 속도감 있는 전개를 살려 출판 만화 원작의 매력을 색다르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웹툰 호랑이형님 / 네이버웹툰 갈무리
현재 1, 2부 연재를 마치고 3부를 준비중인 웹툰 ‘호랑이 형님'도 연휴에 긴 호흡으로 읽어볼 만한 작품이다.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해 세상을 지배하려는 흰눈썹과, 아이의 보호자로 나서게 된 호랑이 이야기를 담았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어우러져 등장하는 신비로운 세계를 다룬 네이버웹툰의 대표 히트작이다. 다양한 종족 캐릭터가 등장하며 산해경, 중국 신화, 한국 설화 등을 모티브로 한 입체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