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이 애플의 맥(Mac)과 맥북,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무선 키보드 ‘MX키 미니 포 맥(MX Keys Mini for Mac)’을 출시한다.

MX키 미니 포 맥은 맥OS와 아이패드OS(iPadOS), 아이OS(iOS) 등 애플의 IT 기기에 최적화된 키보드 레이아웃 구성으로 맥과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이다. 콤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성과 이동성을 겸비했다.

로지텍 MX키 미니 포 맥 / 로지텍
로지텍 MX키 미니 포 맥 / 로지텍
로지텍의 퍼펙트 스트로크(Perfect Stroke) 키를 채택하고 키캡 중앙을 인체공학적으로 오목하게 디자인해 입력 정확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부드러운 촉감의 무광 코팅으로 타건감을 향상시켰으며, 주변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켜지고 밝기를 조절하는 스마트 백라이트를 갖춰 늦은 시간이나 어두운 장소에서 사용하기 편하다.

이모지 삽입, 스닙스크린, 마이크 음소거 등 애플 제품에 최적화된 새로운 기능키를 제공하며,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 설정을 통해 각종 단축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하나의 키보드로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페어링(연결)할 수 있으며, 이지스위치 버튼으로 간편하게 기기간 전환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기기간 문서나 파일, 텍스트 등을 이동하거나 복사, 붙여넣을 수 있는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지원해 페어링된 기기끼리 간편하게 문서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다. 충전식 배터리는 한 번 충전하면 백라이트 활성화 기준 최대 10일, 비활성화 기준 최대 5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MX키 미니 포 맥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이마트 A 스토어, 프리스비, 에이샵, 넵튠, 윌리스 등 45개 이상 애플 공식 리셀러 매장에서 구매할수 있다.

윤재영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정식 출시한 MX키 미니 포 맥은 로지텍 만의 실용적인 기술과 애플 제품군 소비자들의 니즈가 부합한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