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테크, 케빅의 지분 인수… 방송음향 사업 진출

하순명 기자
입력 2022.02.11 10:35
씨아이테크는 방송음향기기 전문 기업 케빅의 전체 지분을 인수하고 향후 방송음향 사업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 씨아이테크
씨아이테크는 케빅을 인수해 스마트 미디어 사업부와 시너지를 통해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미디어 사업부에서 진행하는 하이파이 오디오 전문 브랜드 하이파이로즈는 매년 매출이 300% 이상 급증하고 있으며, 전 세계 35개국의 파트너사에 수출하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 사업부의 오디오 브랜드와 케빅의 방송음향기기 사업은 연구소, 마케팅, 영업 등 많은 부문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한다.

케빅은 1994년 설립된 방송음향기기 전문회사로 스피커, 앰프, 디지털믹서, 영상기기, 회의용 장비, 전관방송장비 등을 개발·생산한다. 또한, 관련 기술의 국산화에 매진해 20여개의 특허를 보유했으며 2021년에는 디지털 영상 음향 통합 방송 시스템으로 IR52 장영실 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케빅의 주요 제품으로는 PA 시스템, PA AMPLIFIER, AUDIO MIXER, PA&SR 스피커 등이 있으며, 특히 자체 개발한 디지털 오디오 믹서는 국내 경쟁자들이 개발하기 어려운 케빅 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제품로 기술적 진입 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

김대영 씨아이테크 대표는 "하이파이로즈의 브랜드와 해외 네트워크, 케빅이 가진 제품과 기술력의 시너지를 통해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각 사의 장점들을 잘 융합해 2022년에는 스마트 미디어 사업부에서만 350억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씨아이테크는 케빅의 전직원 고용 승계를 조건으로 2월말까지 인수와 관련한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