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문화재지킴이연합회에 2천만원 기부

김형원 기자
입력 2022.02.18 13:27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월 한달 간 수원화성, 대전 동춘당, 인천향교, 부산 금정산성 등 지역 문화유산을 방문해 전국 150여명의 파트너들과 함께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월 15일 대전 동춘당에서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에 문화재 지킴이 활동 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박정상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사무총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스타벅스 파트너들. / SCK컴퍼니
회사는 14일 수원 지역 파트너 20여명과 함께 화성 및 수원천 주변의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활동을 진행했다. 15일에는 대전 지역 파트너들 20여명과 대전 동춘당과 소대헌∙호연재 고택 일대 정화 활동을 펼쳤다. 17일에는 인천 지역 파트너들과 인천향교를 방문해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며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에 2000만원 기금을 전달했다. 18일 부산 금정산성에서도 정화 활동을 전개하는 등 전국 파트너들과 함께 연중 지역별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활동,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후원,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활동을 진행해 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