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단백질 함유량 늘린 프로틴 도시락 품목 확대

김평화 기자
입력 2022.02.20 13:56 수정 2022.02.20 13:56
BGF리테일은 CU 편의점에 더(THE)건강한식단 도시락 시리즈 중 프로틴 도시락 품목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THE건강한식단 도시락은 단백질 함유량을 늘린 프로틴 도시락과 열량을 낮춘 칼로리 도시락, 저탄수화물 고지방으로 균형을 맞춘 밸런스 도시락 등 영양 성분을 차별화한 도시락 상품군이다.

BGF리테일 모델이 THE건강한식단 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 BGF리테일
BGF는 건강한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늘면서 THE건강한식단 도시락 품목을 늘린다고 설명했다. 1월 THE건강한식단 시리즈 판매량은 출시 첫달(2021년 11월) 대비 27.2% 올랐다. 같은 기간 일반 도시락 판매량이 8.3% 늘어난 것과 비교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BGF는 THE건강한식단 도시락 중 고단백 상품인 프로틴 도시락 비중이 53.7%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함에 따라 소비자 수요에 늘리고자 고기 종류를 다양화한다. 기존 닭가슴살에 오리고기와 돼지고기를 추가한다. 소비자는 앞으로 큐브포크와 훈제오리, 닭가슴살 종류로 프로틴 도시락을 만날 수 있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2021년 CU의 단백질 관련 상품 매출 신장률이 129.1%에 이를 정도로 편의점에서 고단백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데 맞춰 프로틴 도시락을 확대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춘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