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터널 홀딩스가 오르다오름 커피믹스 시리즈의 첫 제품, 버터 스카치 맛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르다오름 커피믹스. / 잇터널 홀딩스
오르다오름 커피믹스. / 잇터널 홀딩스
오르다오름 커피믹스를 출시한 잇터널 홀딩스는 글로벌 커피 기업과 세계적인 호텔 체인에서 활약해온 경력자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잇터널 홀딩스는 강남 일대에 위치한 복싱타이거와 시티라이트 청담 등 직영 식음료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식음료 브랜드의 유통·운영을 맡는 등 주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인다고 전했다.

오르다오름 커피믹스(버터 스카치 맛)는 버터와 당밀을 졸여 만드는 버터 스카치를 커피 한 잔에 온전히 담은 것으로 전문 바리스타가 개발에 참여해 재료 선별은 물론 블렌딩에 이르는 전 과정에 엄격한 공정을 거쳐 탄생했다.

황설탕과 버터, 당밀, 크림 등을 넣어 만드는 디저트인 버터 스카치의 이름처럼, 부드러운 버터의 향은 물론 캐러멜 뉘앙스를 커피 한 잔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타 브랜드의 커피믹스보다 더 많은 중량을 담아낸 점도 강조할 만하다.

오르다오름 커피믹스 개발에 참여한 바리스타는 "오르다오름 커피믹스는 기존 커피 믹스와 달리 끝 맛이 깔끔하다"라며 "이는 흔히 프리마로 일컬어지는 야자유 베이스의 원료 대신 식물성 크림과 가공 버터를 함께 사용했고, 여기에 브라질 원두를 블렌딩한 커피와 밸런스를 맞추어 완성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오르다오름 커피믹스(버터 스카치 맛)는 따뜻한 물 100~120mL에 스틱 하나를 넣고 잘 저어주면 맛나게 즐길 수 있다. 만약 덜 달게 즐기고 싶다면 40~60ml 정도의 물을 더 넣어주면 좋다.

한편 잇터널 홀딩스는 런칭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자사 웹사이트인 잇츠몰에서 오르다오름 커피믹스(버터 스카치 맛) 1+1 행사를 진행한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