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조현우, 이청용 선수의 매니지먼트사 스포츠바이브가 축구를 소재로 클레이튼 블록체인 기반의 3D PFP(Profile Picture) NFT를 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더 넥스트 풋볼 클럽(이하 TNFC)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클레이튼 블록체인 기반의 3D PFP NFT 형태다. 스포츠바이브는 축구 레전드 스타의 IP를 확보하고 활용해 프로젝트 로드맵 운영과 마케팅을 주도하고, NFT 제작과 민팅 등은 그라운드엑스의 NFT 플랫폼 기술을 지원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 스포츠바이브
/ 스포츠바이브
최원식 스포츠바이브 대표(사진)는 "TNFC의 로드맵 운영을 통해 레전드 스타 IP 활용과 2022 카타르월드컵 직관 등을 추진해 축구가 주는 열정과 재미를 전달하고, 장기적으로는 프로젝트를 통한 유소년 선수지원과 구단 스폰서십 등 축구문화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TNFC NFT는 최정상급 축구 스타 IP를 확보한 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사가 국내 NFT시장을 주도하는 클레이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대중성을 갖춘 NFT를 발행한다는 점에서 NFT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축구팬들의 관심까지도 끌고 있다.

TNFC NFT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은 TNFC 웹사이트와 SNS(디스코드, 트위터 등)를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NFT 민팅은 3월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 … ▲ ◆ ◇ ―Ο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