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코리아가 2월 28일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두 번째 데모 스토어인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Dyson Demo Store Starfield Hanam)’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2021년 1월 여의도 IFC몰에 국내 첫 데모 스토어를 오픈한지 1년만이다.

이는 다이슨이 세계적으로 주력하는 D2C(Direct to Consumer) 리테일 방식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다이슨은 데모 스토어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국내 고객에게 다이슨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모습 / 다이슨 코리아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모습 / 다이슨 코리아
다이슨 데모 스토어는 고객들이 다이슨 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다이슨 엔지니어에게 교육받은 ‘엑스퍼트’로부터 제품의 핵심 기술과 작동 방식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을 지닌다. 스타필드 하남의 다이슨 데모 스토어에도 엑스퍼트들이 상주해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설명과 일대일 상담 등을 제공한다.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은 다양한 시연과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에 적용된 기술을 보여주는데 주력한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크기별 먼지와 오염 물질을 직접 청소해보며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강력한 성능을 확인하고, 과도한 열로 인한 손상 없이 스타일링이 가능한 다이슨의 헤어 케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공기 질 데이터를 확인하며 다이슨 공기청정기 및 가습기를 체험하고, 사용자와 주변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조명 제품군도 시연 가능하다.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모습 / 다이슨 코리아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모습 / 다이슨 코리아
데모 스토어만의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다이슨 코랄™ 스타일 스트레이트너’ 등 헤어 케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레더 케이스에 이니셜을 무료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데모 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한정 컬러 제품도 구입 가능하다. 다이슨 데모 스토어 스타필드 하남은 방문 고객 및 스탭의 체온 측정과 손 소독, 제품과 집기의 정기적 소독 등을 통해 매장 내 안전에 만전을 가할 예정이다.

한지훈 다이슨 코리아 대표는 "국내 두 번째 데모 스토어의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다이슨의 철학과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이슨은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지속 강화하여 고객 접점을 더욱 늘리겠다"고 전했다.

다이슨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람들이 제품을 경험하고 구매하는 방식의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가상 및 온라인 환경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해왔다. 2021년 11월 공개된 ‘다이슨 데모 VR’은 고객들이 몰입감 있는 가상의 온라인 환경인 다이슨 데모 VR에서 제품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상 및 온라인 경험은 오프라인 매장의 운영 방식을 보완하여 물리적 오프라인 세계에서 가상 세계의 편의성과 역동성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