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3일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 업무제휴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매출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SSG닷컴과 유한킴벌리는 공동으로 판매 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생리대와 미용티슈, 마스크와 청소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정기적인 미팅을 진행,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또,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왼쪽)과 이승호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장이 업무제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SSG닷컴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왼쪽)과 이승호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장이 업무제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SSG닷컴
대표적으로 올해 상반기 중 ‘하기스’, ‘크리넥스’, ‘좋은느낌’ 등 주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유한킴벌리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SSG닷컴은 이를 기념해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공식 브랜드관 오픈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 ‘쓱라이브’를 통한 매출신장도 계획하고 있다.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유한킴벌리 단독 기획상품과 주요 브랜드 신제품 선출시도 논의한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지난해부터 식품, 가전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