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엘리트 파트너사인 리더스시스템즈가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 작업 등에 특화한 GPU ‘엔비디아 CMP170HX’ 모델의 국내 공급을 시작한다.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 분야에서는 단순 연산을 빠르게 반복 처리하는 데 GPU가 훨씬 유리해 CPU보다 GPU를 주로 사용한다.

엔비디아 CMP170HX GPU / 리더스시스템즈
엔비디아 CMP170HX GPU / 리더스시스템즈
이번에 출시하는 CMP170HX 모델은 4480개의 쿠다(CUDA) 코어와 HBM2e 타입의 10GB 메모리를 장착해 ▲1493GB/s의 메모리 대역폭 ▲PCIe 1.0(x4 레인) ▲250W 전력을 사용하는 서버 전용 모델로,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 작업에 특화됐다.

특히, 이더리움 해시 레이트는 장당 164MH/s, 8장 장착 시 1340MH/s의 마이닝 성능을 제공한다. 리더스시스템즈는 장비 오류를 최소화하고,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8 GPU 지원 IDC 용 서버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리더스시스템즈는 GPU 기반 암호 알고리즘, 암호 해독 기법 고속화를 연구하는 정부 기관 및 학교를 대상으로 ‘리더스 암호 해독 데모센터’를 개설한다. 데모센터는 공식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로 상담을 신청하면 담당자가 방문 뒤 안내하게 된다.

리더스시스템즈 관계자는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에 특화한 엔비디아 서버용 GPU 출시를 맞아 장비 사용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리더스시스템즈만의 특별한 서비스와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안정적 공급 및 운영 최적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