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홀딩스는 10일 금융감독원 공시를 통해 자회사 골프존이 소프트웨어자문·개발 공급 업체 씨엠인포텍의 주식 1만9200주를 149억원에 취득한다고 밝혔다. 주식 취득 후 골프존 보유 씨엠인포텍 지분율은 96%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15일이다. 회사는 주식 취득 후 스마트골프장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골프존은 ‘스마트 골프’ 사업 추진을 위해 2021년부터 골프존앨범, 골맵 등 골프존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골프 플랫폼을 출시해왔다. 이번 씨엠인포텍 인수로 스마트 골프장 운영 시스템을 확보하고 골프존의 골프 플랫폼을 융합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스마트 골프’ 사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강수 골프존 각자대표는 "골프존이 스크린골프 기업에서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의 대전환을 목표로 추진 중인 스마트 골프 사업을 위해 골프장 씨엠인포텍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필드 골프장 운영과 관련된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며 "스마트 골프장 시스템에 골프존의 골프 관련 플랫폼을 접목시킨 스마트 골프 사업을 완성해 국내는 물론 세계 골프장에 공급해 골프장 경영 효율화와 운영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골프존은 스크린골프 외에도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것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