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하이브리드 업무 특화 ‘씽크패드’ 노트북 6종 출시

최용석 기자
입력 2022.03.15 17:07
한국레노버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협업에 특화된 비즈니스 노트북 ‘씽크패드’ 시리즈의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씽크패드 X1 요가 7세대 ▲씽크패드 P14s 3세대 ▲씽크패드 P16s 1세대 ▲씽크패드 T16 1세대 ▲씽크패드 T14 3세대 등 6개 모델은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구성과 기능으로 직장인과 전문가에게 최적의 성능과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왼쪽)와 씽크패드 X1 요가 7세대 /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와 씽크패드 X1 요가 7세대는 인텔 12세대 코어 v프로(vPro) 프로세서와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 전작보다 가벼우면서도 향상된 성능과 보안성, 관리 편의성을 제공한다. 고급 알루미늄 소재에 360도 회전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씽크패드 X1 요가 7세대는 사용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풀HD 해상도 웹캠, 360도 전방위를 지원하는 쿼드 마이크로 구성된 커뮤니케이션 바를 갖춰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특화됐다.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돌비 보이스(Dolby Voice), 돌비 애트모스(Dolby Atomos)를 탑재한 스피커는 깔끔하고 생생한 음질을 선사한다.

돌비 솔루션이 적용된 OLED 디스플레이가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는 최대 2.8K의 해상도를, X1 요가 7세대는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인공지능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기술 기반의 씽크쉴드(ThinkShield) 보안 기능으로 스마트하게 개인 정보를 관리하고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씽크패드 P14s 3세대(왼쪽)와 씽크패드 P16s 1세대 / 레노버
씽크패드 P14s 3세대와 씽크패드 P16s 1세대는 이동이 잦은 전문가를 위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T550 GPU를 탑재해 오토캐드(AutoCAD), 레빗(Revit), 솔리드웍스(SolidWorks) 등 전문가용 응용 프로그램 구동에 최적화됐다. 씽크패드 P16s 1세대는 초박형 베젤의 1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넓은 터치패드와 종일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팬톤 X-Rite 컬러 인증을 받은 16:10 비율의 디스플레이는 더욱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며, 블루라이트(청색광)를 줄여 눈의 피로를 줄인다. 씽크쉴드 보안 솔루션으로 외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미 국방성 밀스펙(MIL-SPEC) 인증을 통과한 내구성도 갖췄다.

씽크패드 T16 1세대(왼쪽)와 씽크패드 T14 3세대 / 레노버
씽크패드 T16 1세대, T14 3세대가 2종은 모두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MX 550 또는 RTX 2050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 썬더볼트4, USB 3.2, HDMI 등 다양한 확장 포트와 와이파이 6E, LTE 등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한다.

초박형 베젤을 적용한 16:10 비율 디스플레이는 최대 4K 해상도와 500니트(nit)의 밝기, 돌비 비전 HDR를 지원해 높은 몰입감과 밝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FHD 웹캠과 최신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돌비 보이스, 돌비 오디오 스피커 시스템은 최적화된 환경에서 화상회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씽크패드 시리즈 신제품 6종은 모두 스피커 인클로저, 배터리 브래킷, AC 어댑터에 PCC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90% 재활용 또는 지속 가능한 포장재를 활용하고, 에너지 스타 인증과 미국 전자제품 환경성 평가(EPEAT) 등록을 완료했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씽크패드 X1, 휴대성을 강화하면서도 ISV 인증을 받은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씽크패드 P 시리즈,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씽크패드 T 시리즈 등 고객의 니즈를 만족하는 다양한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레노버는 기술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 속에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내구성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설계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레노버는 4월 3일까지 봄맞이 및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스프링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노트북 전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