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조원대(통계청 자료) 규모로 성장한 온라인쇼핑시장에서 커머스 플랫폼과 중소상인의 관계를 모색하는 웨비나가 열립니다.

IT조선과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유통학회가 2022년 온라인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격월로 다양한 주제를 마련해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첫 시작으로 3월 23일 오후 2시부터 120분간 ‘온라인쇼핑 플랫폼의 셀러 생태계 구축과 발전'을 주제로 제 1회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 IT조선DB
./ IT조선DB
이번 웨비나는 추호정 한국유통학회장의 인사말로 포문을 엽니다. 이어서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대표해서 쿠팡과 지마켓글로벌이 올해 셀러 생태계를 위한 각사의 전략과 비전을 발표합니다. 쿠팡에서는 김종일 전무가, 지마켓글로벌에서는 이기정 실장이 연사로 나섭니다.

발표 후 강연자들과 추호정 한국유통학회장은 이동일 세종대 교수(한국온라인유통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의 진행으로 패널토의를 진행합니다.

이동일 교수는 "1996년 한국의 온라인 쇼핑산업이 시작된 이래, 오픈마켓을 통해 중소상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이 활발해져 왔다. 커머스 플랫폼과 중소상인의 온라인 시장 구축으로 온라인쇼핑은 현재 전체 소매시장의 약 40%를 감당하는 수준으로 발전했다"며 "이번 포럼에서는 커머스 플랫폼의 시각에서 바라 본 중소상인들의 발전과정을 살펴보고 더 발전된 커머스 플랫폼과 중소상인의 관계를 모색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웨비나는 IT조선 유튜브 채널 테크잼연구소와 유튜브 한국온라인쇼핑협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합니다.

한편 이번 웨비나 주제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을 알려주세요. 사전질의(사전질의 설문지 바로가기)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벨킨 무선 이어폰(1대)을 드립니다.

행사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