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원 재단이 엔터테인먼트 영화·드라마 스트리밍 OTT 서비스 ‘잭팟 무비’를 런칭한다고 18일 밝혔다.

 / 비트원 재단
/ 비트원 재단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잿팟 무비는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었던 한국의 웹드라마, 영화, 드라마 등 K-콘텐츠들을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현재 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확보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고, 메인넷 출시와 추후 있을 MetaVegas 오픈에 맞추어 기존의 BIO 지갑과 추후 별도의 웹·앱 플랫폼을 개발해 4월말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추첨을 통해 당첨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잭팟 무비에서는 주로 K-아이돌과 배우들이 출연하는 웹드라마, 영화, 드라마를 무료로 제공하고, 매주 1억원의 상금이 걸린 추첨 티켓을 지급한다. 사용자들은 보고 싶은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하고, 매주 1억원의 상금이 걸린 추첨 티켓도 받게 된다. 이 티켓은 주 1회 정해진 시간에 오픈해 당첨자를 추첨한다.

비트원 재단 측은 이 투웨이 방식의 서비스 운영은 기존 바이오 지갑 유저들의 간편한 어프로치와 암호화폐 유저들이 아닌 일반 스트리밍 유저들의 편리성을 위해 준비됐으며, 여기에 비트원 재단의 다양성 확보와 유저 시점의 원활한 생태계 제공을 위한 것이라고 전한다. 비트원 재단은 최근 바이오 지갑과 P2E 게임 출시를 통해 동남아 및 세계 각국에서 두 달 만에 3만 회원을 유치했다.

비트원 재단 관계자는 "K-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현시점에 비트원 재단에서도 야심 차게 준비한 K-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에게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하면서 한국 문화예술을 더욱 잘 알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라며 "무엇보다 추첨 이벤트를 적용함으로써 재미 요소를 더한 만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발을 넓히는 비트원 재단의 진취적인 행보가 이례 없던 급성장의 아이콘으로 부상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라고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