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의료기관 앱 현대화 지원

류은주 기자
입력 2022.03.21 11:12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 VM웨어가 미국 올랜도에서 18일(현지시각) 개최된 HIMSS 2022 글로벌 헬스 전시회에서 전 세계 의료 기관의 스마트·커넥티드·환자중심 진료 도입을 위한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VM웨어는 전 세계 선도적 의료 기관들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구동·관리하고 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헬스 클라우드 인프라 및 플랫폼 서비스 이미지 / VM웨어
VM웨어의 보고서를 보면 의료 경영진의 93%가 2022년 상반기에 조직의 앱 현대화를 추진할 것으로 밝혔다. 이러한 목표를 뒷받침하는 주요 동인으로 ‘배포 옵션 증가’를 꼽았다. 클라우드 및 모던 앱 전략은 고품질 의료 서비스에 대한 요구에 의해 주도된다. 조직은 클라우드 아키텍처, 운영, 보안, 프로세스를 정의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인다.

의료 기관은 원격 진료 팀과 직원의 역량 강화와 확장을 위해 움직인다. 원격 근무 모델은 올해도 확대될 예정이다. 의료계 임원의 절반 이상(61%)이 2022년 하이브리드 인력의 증가를 예상한다. 60%는 원격 대역폭 개선을 위해 인프라 기능에 투자 중이다. 또한 의료 경영진의 56%는 분산된 팀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작업 모델과 프로세스를 고안 중이며, 48%는 변화하는 인력을 위해 보안 모델을 재고하고 있다.

HIMSS 2022에서 VM웨어는 독일 차세대 클라우드 OS와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인 IGEL과의 오랜 파트너십을 강조한다. 어떻게 이 파트너십이 의료 사용자 경험 개선에 도움을 주는지를 IU헬스와 RWJ 바나바스 등의 공동 고객 사례를 중심으로 선보였다.

리시 패탁 프로스트앤설리번 디지털의료혁신부문 교수는 "의료 기관은 코로나19 팬데믹을 통해 민첩성과 비즈니스 연속성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며 "클라우드는 의료 기관이 팬데믹에 대응하고 미래의 혼란에 대비하는 데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VM웨어의 멀티 클라우드 중심 전략은 치열한 엔터프라이즈 의료 클라우드 업계에서 우위를 차지하도록 함으로써 의료서비스 공급자와 지불자가 회복 탄력성을 갖추고 보다 연결된 환자 진료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