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뷰티 창업 지원 나서

김형원 기자
입력 2022.03.28 11:24
KT&G는 28일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고 창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과 헤어, 바디케어 제품이 대상이다.

참가신청서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 주소로 4월 24일까지 접수하며,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KT&G는 서류 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 등 공정한 작품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최종 우수 2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 KT&G
KT&G 상상마당 부산은 화장품 제조사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수상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등이 제공된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코코챌린지는 최종 42대의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뷰티 분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