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 계획 등을 담은 첫 번째 ESG(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이 처음으로 발간한 ESG 보고서 관련 이미지. /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처음으로 발간한 ESG 보고서 관련 이미지. /넷마블 제공
보고서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전략 및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넷마블은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고 진실되게 소통하며 즐거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뜻에서 ESG 비전을 ‘We Entertain, Support, and Grow together’로 정했다.

넷마블은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3가지 중점 추진 계획도 밝혔다. 우선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게임 경쟁력 강화 및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지속적이고 고도화된 사회 공헌 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신규 사업 개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나선다. 마지막으로 ESG에 대한 전사적인 인식 제고 및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한 ESG 경영 문화 정착 등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넷마블은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ESG 보고서를 발행해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계획을 이해관계자와 공유할 계획이다. 지난해 활동 성과를 담은 두 번째 ESG 보고서는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인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넷마블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넷마블만의 특화된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며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며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국정 기자 summe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