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을 수상한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 아이오닉5가 미국에서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로 선정됐다.

31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5가 미국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인 카즈닷컴이 29일(현지시각) 발표한 2022 전기차 톱픽에서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로 선정됐다. 카즈닷컴이 올해 처음 실시한 전기차 톱 픽은 차량 이용 특성 등을 기준으로 가족용, 가성비, 출퇴근용, 럭셔리 등 4개로 나눠 각 부문별 최고의 전기차를 선정한다.

앞서 아이오닉5는 2022 영국 올해의 차와 2022 독일 올해의 차로 선정된 바 있다. 또 1월에는 아우토빌트의 최고의 수입차에서 전기차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이 실시한 전기차 비교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카즈닷컴은 아이오닉5의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장점으로 꼽았다. 카즈닷컴은 "전기차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실내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 이점이 있는데 아이오닉5가 이를 가장 잘 대변한다"며 "아이오닉5의 외관 크기는 소형 SUV 수준이지만 내부는 훨씬 더 개방적이고 다양한 짐을 운반하기 위한 유연성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카즈닷컴은 또한 V2L 기능을 통해 아이오닉5가 가정집에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의 전력을 제공한다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 더불어 승객 승하차 시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점도 강점으로 내세웠다.

제니 뉴먼 카즈닷컴의 편집장은 "아이오닉5는 가족이 함께 장·단거리 여행을 갈 때 넓은 실내 공간 덕분에 커다란 짐도 적재하기 용이하다"며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슬라이딩 시트를 비롯해 파노라마 선루프, 편안한 승차감 등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고 평가했다.

리키 라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은 "아이오닉5는 가족들이 필요로 하고 좋아하는 특성을 모두 갖춘 차다"며 "넓은 실내, 초고속 충전, 양방향 충전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