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코리아퍼스텍과 클라우드 사업 맞손

류은주 기자
입력 2022.04.05 10:12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코리아퍼스텍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김상직 코리아퍼스텍 대표(오른쪽)와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대표 / 베스핀글로벌
코리아퍼스텍이 보유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의 단독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 베스핀글로벌은 고객 신뢰 제고 및 가격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베스핀글로벌은 코리아퍼스텍에 클라우드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과 교육을 제공하는 등, 양사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시스템통합(SI),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 사업 확대라는 사업 목표를 기반으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과 구축, 운영 및 관리, 데브옵스, 빅데이터, 보안 등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외 고객사 2000곳을 돌파한 멀티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플랫폼 옵스나우를 비롯해, 보안 형상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 시큐리티 등 클라우드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코리아퍼스텍은 금융과 공공 분야 SI/SM 서비스 및 시스템 개발 운영 사업을 기반으로 IT 인프라와 컨설팅, 멀티미디어 분야까지 특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공급 기업이다.

김상직 코리아퍼스텍 대표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베스핀글로벌과의 협약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핵심인 클라우드 역량을 갖추게 됐다"며 "클라우드 산업이 매해 가파르게 성장하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수요도 크게 증대되고 있는 만큼, 양사의 상호 지원 체계 구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는 "양사가 각자 보유한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한다면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베스핀글로벌은 다양한 산업에서 IT 환경을 구축하는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