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은 12일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온앤더뷰티는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SNS 인기 브랜드 등 롯데가 엄선한 30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뷰티 전문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의 상품 경쟁력과 e커머스의 편리성을 앞세워 뷰티 상품 구매 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온앤더뷰티의 가장 큰 강점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이다.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조말론 등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서는 신상품을 포함해 인기 상품, 스킨케어, 향수 등으로 나눠 상품을 소개하고, 상품별 이용자 리뷰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상품 설명과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선출시, 단독 구성 등 차별화 상품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온앤더뷰티. / 롯데쇼핑
온앤더뷰티. / 롯데쇼핑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을 운영한다. 신규 가입자에게 1만원 웰컴 쿠폰과 매월 최대 12% 쿠폰팩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에서의 구매는 물론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해 상품 경험까지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추대식 롯데온 백화점·뷰티부문장은 "롯데가 가지고 있는 뷰티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