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의류 도매시장 에이피엠의 IT 관계사인 에이피엠S&S는 19일 자체 개발한 에이피엠 코인이 빗썸 투자 유의 종목에서 지정 해제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에이피엠 코인과 NFT 전자상품권 활용 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에이피엠 코인은 2월16일 빗썸 내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에이피엠 코인은 두달 간 프로젝트의 로드맵에 따른 성과를 달성해 지정 사유가 해소됐다.

에이피엠 코인 로고 / 에이피엠S&S
에이피엠 코인 로고 / 에이피엠S&S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는 3월14일, 에이피엠 멤버스 앱을 론칭했다. 4월8일 에이피엠 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NFT 전자상품권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 했다.

NFT 전자상품권은 화이트리스트(에이피엠 쇼핑몰 우수 고객)로 선정된 사용자에 한해 먼저 제공되며, 이용자 카테고리 영역으로 순차적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구매한 NFT 전자상품권은 에이피엠 쇼핑몰 내 직영 매점과 카페, 입점 도매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간편 QR 코드 스캔을 통해 결제를 지원한다.

석광일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대표 "최근 자사 프로젝트는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해 사업에 대한 기술 혁신성과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고 NFT 전자상품권 출시 및 에이피엠 브릿지 론칭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내고 있다"며 "새로운 B2B 시장 트렌드에 앞장서 다양한 산업과 접목해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