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어컨·대형가전, 이탈리아 소비자 만족도 1위

김평화 기자
입력 2022.04.17 14:35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에어컨과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럽 조사 기관인 ITQF가 이탈리아 소비자 70만명을 대상으로 이탈리아 시장에 진출한 세계 500대 기업·브랜드의 편의성을 조사한 결과다.

이탈리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호평받은 (왼쪽부터) 에어컨, 히트펌프 보일러,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ITQF가 실시한 ‘최고의 가격 대비 품질 2022’조사에서 에어컨 부문뿐 아니라 대형가전 부문에서 각각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올해 처음으로 조사한 히트펌프 보일러 부문에선 2위에 선정됐다.

에어컨 부문에선 직바람 없는 무풍에어컨이 사용 편의성과 냉방 효율에서 호평받았다. 대형가전 부문에선 소비자 취향별로 패널 선택이 가능한 비스포크 냉장고와 사용자가 자주 쓰는 기능을 제안해주는 세탁기·건조기(AI컨트롤) 등의 만족도가 두드러졌다.

삼성전자는 해당 부문별 순위뿐 아니라 별도로 선정된 30대 우수 기업 명단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해당 명단에서 누텔라와 넷플릭스, 아마존, 보쉬 등의 글로벌 기업이 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올해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무풍 에어컨을 현지 소비자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한다"며 "이탈리아에서 친환경 재생 에너지 솔루션으로서 주목받는 히트펌프 보일러 시장도 공략해 현지 냉·난방 시장에서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