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코리아, 150대 한정판 '미니 GEN Z E에디션' 온라인 출시

이민우 기자
입력 2022.04.25 13:57
미니(MINI) 코리아가 온라인을 통해 150대 한정 모델인 미니 쿠퍼 SE GEN Z E에디션을 출시한다. 미니코리아는 25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 판매채널인 ‘MINI 샵 온라인’에서 ‘미니 쿠퍼 SE GEN Z E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니 쿠퍼 SE GEN Z E에디션의 루프탑 그레이 컬러 / 미니코리아
미니 쿠퍼 SE GEN Z E에디션은 미니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미니 일렉트릭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 세대(GEN Z)를 겨냥해 기획된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이다. 한정판 전용 디자인 요소를 갖췄다. 국내에 150대만 한정판매되며,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4700만원이다.

미니 쿠퍼 SE GEN Z E에디션의 차체 상부에는 3가지 색상을 혼합한 그라데이션 효과의 멀티폰 루프가 장착됐다. 앞면 보닛과 옆면 차체에는 투명 스트라이프의 데칼을 더해 스포티함을 살렸다.

사이드 스커트(차문 아래쪽, 차 측면부 공기흐름과 압력을 제어)과 후면에는 미니 브랜드의 순수전기 모델임을 의미하는 에너제틱 옐로우 컬러의 로고 엠블럼이 적용됐다. 17인치 미니 파워 스포크 휠과 블랙 미러캡, 피아노 블랙 익스테리어 라인도 디자인으로 적용됐다. 차량 색상은 루프탑 그레이와 아일랜드 블루 등 2가지 컬러로 제공된다.

미니 쿠퍼 SE GEN Z E에디션의 아일랜드 블루 컬러 / 미니코리아
실내는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과 블랙 펄 컬러 가죽을 혼합한 시트를 적용했다. 미니 일렉트릭 전용 로고와 전용 기어 노브, 기어 셀렉터 등도 장착된다.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터치스크린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사용됐으며, 5인치 디지털 계기판에는 배터리 표기량과 회생제동을 표시하는 UI가 적용됐다. 편의사양으로는 앞좌석 열선 시트와 2존 공조 시스템, 후방 충돌 경고, 후방 카메라 등을 제공한다.

미니 쿠퍼 SE GEN Z E에디션 전기모터의 최고출력은 184마력, 최대토크는 27.5㎏·m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3초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복합 159㎞이며, 급속충전 시 80% 충전까지 35분이 소요된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