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가 28일 비건타이거의 양윤아 디자이너와 함께 지식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패션허브의 특별 시리즈로 구성된 지식콘서트는 산업 현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의 현장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 지식콘서트 두 번째 주인공은 국내 비건 패션 브랜드인 비건타이거의 양윤아 디자이너다. 비건타이거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를 슬로건으로 친환경 소재를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책임감 있는 가치를 실천하는 브랜드다.

이번 지식콘서트는 ‘지속가능성과 패션(Sustainability and Fashion)’을 주제로 비건타이거의 브랜드 스토리와 패션 브랜드의 환경에 대한 윤리적 책임에 대한 강연,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특히 자연과 에너지의 사용, 의류 폐기물 등으로 인해 환경오염을 가속화 하고 있는 패션 산업이 가져야 할 사회적 책임과 지구의 미래를 위한 실천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또 지속가능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브랜드를 준비하는 사람이나 패션 업계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노하우도 전달한다.

오는 28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지식콘서트는 사전 신청자 20명에 한해 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서울패션위크 유튜브 계정에서도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