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그룹, ‘윤리경영 CEO’ 서약식 참석…ESG경영 실천의지 공표

조성우 기자
입력 2022.04.28 13:52
효성그룹이 ‘윤리경영 CEO’ 서약식 참석하며 ESG경영 실천의지 공표했다.

효성그룹은 28일 윤경(윤리경영) ESG 포럼 주최로 개최된 ‘제19회 윤경 CEO 서약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 산하 윤경 ESG포럼은 2003년 3월 윤리경영 확산과 산업계의 윤리적 기업 문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산학연 다자간 모임으로 발족한 민간포럼이다.

서울시 마포구 효성그룹 본사 / 효성
ESG경영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윤경CEO서약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서약식에 참가한 누적 서약자 수는 1120여명, 서약 참여 기업 수는 420개다. 올해도 140명의 기업인, 사회단체 및 학계 관계자들이 서약식에 참여하였다.

올해 서약식은 ‘ESG 시대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 SDGs) 실천’을 주제로 열렸다.

효성을 비롯한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등 5개사 대표이사들은 이번 서약싯에서 ▲탄소중립 실천 ▲사회가치 실현에 협력 ▲산업계의 ESG 문화 확산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사회와 환경에 최우선 가치를 두기에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규성 효성 부회장은 "윤리경영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회사경영의 토대로 삼아야 한다"며 "윤리경영을 효성의 DNA로 정착시키고, ESG경영을 통해 SDGs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