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대학생 대상 자동차 기술 교육 2022 T-TEP 시작

이민우 기자
입력 2022.05.02 10:58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자동차 기술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인 ‘2022 T-TEP’을 개최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일 2022년 10월까지 진행하는 ‘2022 T-TEP’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TEP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20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T-TEP 교육 / 한국토요타자동차
2020년부터 서영대학교의 파주캠퍼스와 광주캠퍼스, 대림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서정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여주대학교, 한국 폴리텍 대학 남대구 캠퍼스 등 전국 7개 자동차 대학, 8곳의 캠퍼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3회째인 T-TEP은 4월 29일 서정대학교를 시작으로 10월까지 각 캠퍼스에서 이론교육과 실습강좌로 열린다. 참가학생들은 ▲사회 초년생이 알아야 할 소통과 비즈니스 매너 ▲‘개선’, ‘현지현물’, ‘도전’, ‘존중’, ‘팀워크’로 구성된 토요타의 다섯가지 근본가치인 ‘토요타 웨이’ ▲‘TEAM GP’를 통한 토요타·렉서스의 전동화 기술 등을 배운다.

이중 TEAM GP는 T-TEP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토요타 본사의 글로벌 교육과정이다. 교육생들이 딜러 현장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 딜러 지점의 특성에 맞게 진행되는 테크니션 특화교육이다. 수료하면 자동으로 토요타 본사에서 공인하는 인증 테크니션 자격이 주어진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체계적인 교육과정, 토요타와 렉서스의 전동화 차량과 함께 학생의 학업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자동차 분야의 인재육성에 박차를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