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알바몬,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유진상 기자
입력 2022.05.03 09:01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채용플랫폼 알바몬이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채용 솔루션,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수를 활용해 고객과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며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한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1년 이내 해당 브랜드의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조사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항목에서 경쟁 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각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두 브랜드는 특히 평가 항목 중 브랜드 신뢰와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항목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잡코리아는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꾸준한 기술혁신으로 국내 채용시장을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취업 핵심정보만 담은 ‘퓨처랩’ 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퓨처랩 서비스는 ▲기업분석 보고서 ▲합격 자소서 ▲직무 인터뷰 ▲취업톡톡 ▲잡코리아TV 등으로 구성된다. 직업과 직무의 현재와 미래를 분석해 구직자에 필요한 취업 정보를 선제 제공한다.

알바몬은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환경(UI·UX)과 인공지능(AI) 분석 기반 인재 추천과 매칭 서비스로 이용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적화된 채용정보와 함께 알바몬TV, 알바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한국대학신문이 조사한 대학생이 선호하는 아르바이트 사이트 6년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영걸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잡코리아와 알바몬 고객이 주는 상이라 더욱 뜻 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맞춤형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올해 새 비전으로 'AI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을 선포했다. 먼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접목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시너지를 통해 토털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구축해 구직 기회 제공은 물론, 커리어 향상 교육까지 아우르는 '행복한 커리어 여정의 동반자'로 성장하는 게 목표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