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브랜드 종근당건강 락토핏이 5월 락토핏 이브와 락토핏 50대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출시를 기념해 롯데아이몰에서 론칭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락토핏 생유산균 50대+는 50대 이상 성인의 장 맞춤 제품이다. 세계 특허 핵심균주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는 장건강과 뼈, 근육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유산균은 락토핏만의 강화된 유산균주 배합 락토(LACTO)-5X를 적용했다. LACTO-5X는 장 내 서식하는 무수한 유산균주 중 인체에 유익하게 작용하는 유산균주를 배합한 포뮬러다.

여기에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해 위장에 부담이 적은 해조 칼슘을 비롯, 칼슘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D,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 마그네슘을 함유했다. 복합설계로 장 건강뿐만 아니라 뼈·근육의 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락토핏 생유산균 이브에는 락토핏이 엄선한 질 유래 특허 유산균에 크랜베리 추출물을 더했다. 장 건강과 요로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여성 유산균 제품이다. 건강한 여성의 질에서 서식하는 유산균을 분리한 질 유래 특허 유산균을 사용했다. 제품에 함유된 파크랜 크랜베리 분말은 요로에 유해균 흡착 억제로 요로건강에 도움을 준다. 상큼하고 맛있는 석류맛으로 장 건강과 요로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종은 중장년층, 여성층에 특화된 제품"이라며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대사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부원료로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 제품이다"라고 했다.

한편 종근당 건강은 롯데아이몰에서 특별 할인가로 신제품을 내놨다. 여기에 신제품 출시를 기념, 다양한 경품 혜택도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