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업체 드림인사이트는 인공지능(AI)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상호 협력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드림인사이트는 AI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상호 협력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와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었다. / 드림인사이트
드림인사이트는 AI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상호 협력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와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었다. / 드림인사이트
드림인사이트와 인사이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고도화 된 빅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솔루션을 공동 연구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지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 글로벌 컨퍼런스 및 웨비나 공동 개최, 국내외 신규 비즈니스 창출 활동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드림인사이트는 자사 보유 애드테크(ADtech)를 고도화 한 ‘크리테크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솔루션은 시장분석·콘텐츠제작·광고운영·성과분석·데이터인사이트 등 과정을 자동화한다. 기존 데이터 기반의 애드테크 영역을 확장한 개념으로, 실시간 성과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대응이 가능해 마케팅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인사이더는 세계 25개국에서 1000개 이상의 기업에 AI 기반 크로스채널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채널 간의 데이터를 연결한 단일 플랫폼으로 웹 및 웹 푸시, 메신저(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 앱 등 소비자와의 접점에서 AI를 활용해 소비자 행동을 실시간으로 예측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김기철 드림인사이트 대표는 "드림인사이트의 크리에이티브한 기술력과 인사이더의 섬세한 개인화 역량이 만나 차별화된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명 기자 simal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