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희도 티맥스OS 부사장, 사장 승진

류은주 기자
입력 2022.05.12 10:06
티맥스A&C 사업부문 총괄대표 겸직

티맥스A&C는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티맥스A&C 사업부문 총괄 대표로 겸직 발령했다고 12일 밝혔다.

허희도 티맥스A&C 사장 / 티맥스A&C
허희도 사장은 2004년 티맥스소프트에 입사한 뒤 티맥스데이터 공공사업부장과 엔터프라이즈 본부장을 맡으며 웹어플리케이션서버 '제우스'의 시장 확대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티베로'의 초기시장 개척 및 주요 고객 확보에 기여했다. 2020년 티맥스오에스 대표∙부사장으로 취임해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의 단독 사업 모델을 만들고 국내 시장에 보안 단말 OS와 개방형 OS를 확산하는 성과를 이뤘다.

허 사장은 티맥스A&C의 사업부문 총괄 대표를 맡아 공공기관과 금융시장은 물론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개방형 OS, 오피스, 와플 협업솔루션 등의 사업 기회를 확장할 계획이다

티맥스A&C는 자회사별 영업조직을 사업부문에 통합하며 개별 제품 판매뿐 아니라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에 이어 티맥스오에스에서 사업 성과를 보이며 다양한 제품군을 경험한 허희도 사장이 통합 사업부문을 이끈다.

허희도 티맥스A&C 사장은 "티맥스A&C는 시스템 SW 영역에서 축적해온 노하우와 클라우드, 오피스, AI, 메타버스 등의 신기술을 집약한 통합 라이프케어 플랫폼 '티맥스 슈퍼앱’을 통해 B2B 시장은 물론 B2C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이다"며 "18년동안 미들웨어, DBMS, OS 등을 통해 쌓아온 역량을 집중해 티맥스A&C를 AI 시대의 핵심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