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모터스는 16일 비스포크 서비스를 담당하는 뮬리너 이용객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벤틀리 뮬리너는 1950년대 R 타입 컨티넨탈 등 같은 모델 개발을 담당했으며, 최근에는 블로워 재생산 모델 등 상징적인 모델 제작과 비스포크 관련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벤틀리 뮬리너, 컨티넨탈 GT / 벤틀리모터스
벤틀리 뮬리너, 컨티넨탈 GT / 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측 집계에 따르면, 뮬리너의 비스포크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벤틀리’를 주문한 고객은 2020년보다 3배 증가했다. 하루 평균 3대 수준의 나만의 벤틀리가 글로벌 시장에서 출고되는중이다.

벤틀리모터스는 고객 수요에 대응해 2014년부터 뮬리너 디자인 팀을 출범시켰다. 비스포크 서비스 부문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해왔는데, 뮬리너 고객을 위한 개인화 제작 가이드 제공부터 전담 팀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1년에는 뮬리너 비스포크 프로젝트가 누적 1000건을 넘어섰으며, 차량 대당 주문가능한 개인화 항목수 역시 7개 수준으로 확장됐다. 뮬리너 비스포크 기능과 옵션을 보유한 벤틀리 비율도 2020년 전체 2%에서 현재 연간 6%로 3배 높아졌다.

벤틀리 뮬리너, 18K 골드 오르간 스탑 / 벤틀리모터스
벤틀리 뮬리너, 18K 골드 오르간 스탑 / 벤틀리모터스
벤틀리모터스는 뮬리너 비스포크 서비스의 확대를 위해 뮬리너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옵션을 계속 새롭게 보강하는 중이다. 최근에는 한정판 모델 중 하나인 ‘뮬리너 넘버9 에디션’에서 적용했던 ‘18K 골드 오르간 스탑’과 초박형 매트 라커로 목재의 질감을 살린 ‘오픈 포어 베니어’ 등을 새롭게 선보이거나 강화했다.

벤틀리 관계자는 "벤틀리 뮬리너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색상 조합 및 무제한의 인테리어 옵션을 통해 수십억 가지의 독특한 구성을 제공한다"며 "실제로 고객이 컨티넨탈GT에서만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170억 가지에 이를 정도다"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