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지스페이스와 손잡고 고정밀 위치추적 솔루션 확대

이광영 기자
입력 2022.05.16 13:37
유블럭스(u-blox)가 항공우주 정보 및 통신(AICT) 인프라 및 앱 솔루션 전문 기업인 지스페이스(Geespace)와 고정밀 앱에 적용되는 각사의 보정 서비스(augmentation service)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국, 유럽, 중국 시장에서 차량 분야를 우선적으로, 각자 서비스 제공 사업 확대에 나선다. 유블럭스는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 기업이다.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PointPerfect) 고정밀 위치추적 서비스 이미지 / 유블럭스
유블럭스에 따르면 신뢰성과 경제성이 뛰어난 고정밀 위치추적 제품이 등장하며 GNSS 솔루션의 정확도가 오차범위 수십센티미터 수준까지 향상됐다. 이를 통해 자동차용뿐 아니라 산업용과 로봇 분야에서도 다양한 신규 앱이 출시 중이다.

하지만 보정 정보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이 파편화돼 있는 점은 고정밀 솔루션의 글로벌 확산에 걸림돌이었다. 글로벌 확산이 가능하려면 세계적인 커버리지가 필요하며,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자동차 및 산업 분야 고객들에게 양산형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단일화된 요금 체계와 사업 모델이 필요하다. 요구되는 기술 사양과 서비스가 저마다 다르다는 점 역시 이런 솔루션 개발을 복잡하게 만든다.

유블럭스와 지스페이스가 체결한 이번 협약의 목적은 양사가 협력해 미국, 유럽, 중국 시장의 고객들에게 완전한 스택의 고정밀 위치추적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지스페이스는 모회사인 지리 그룹(Geely Group)에 차량용 GNSS 보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유블럭스 포인트퍼펙트(PointPerfect) GNSS 보정 서비스를 활용해 지리 자동차 내의 다양한 브랜드들로 커버리지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유블럭스 역시 이번 제휴를 통해 포인트퍼펙트 서비스의 커버리지를 확대해 중국 시장을 겨냥하는 고객들에게 포괄적인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하고, 개발 및 물류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

딩성(Ding Sheng) 지스페이스 CTO는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는 미국과 유럽 자동차 시장을 지원하고, 우리의 고객과 자동차 운전자들이 우리 제품에 기대하는 높은 기술 수준을 충족하는 매우 경쟁력 있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프랑코 드 로렌조(Franco de Lorenzo) 유블럭스서비스 제품 센터 제품 담당 수석은 "지스페이스와 협력으로 우리는 APAC 지역에서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을 확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우리는 중국향 제품을 준비 중인 미국과 유럽의 고객들에게 포인트퍼펙트 서비스와 고정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