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블록체인·NFT·STO 총망라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은 제1기 디지털자산 최고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자산 최고전문가 과정은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STO, DAO 등을 이해하고 기술의 발전 방향과 관련 사업 비즈니스모델을 구성하는 한편 법률 등 개념과 이해도를 높이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상근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원장은 "디지털 환경이 급변하는 현재, 최고의 교수진과 더불어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와 STO의 최고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타 기관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안정적으로 디지털 자산의 가치와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고 관리 할 수 있는 관리자 전문과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업계 이해 관계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디지털자산 전문가가 되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메타버스 개념과 이해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 디지털 생태계 속에서 가상자산(블록체인, NFT, STO)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가상자산 기술 발전 방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우수한 교수진과 전문가로 구성된 가상자산 강사진을 통해 다각적인 교육과 시각을 제공한다.

 이상근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원장. / 서강대학교
이상근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원장. / 서강대학교
강사진은 데니스 김 싸이클럽 대표, 김형주 한국NFT콘텐츠협회 이사장과 박수용 한국블록체인학회 학회장, 박효진 세종텔레콤 부사장, 이경근 법무법인 율촌 고문, 황순호 두나무 이사, 조수환 그라운드X 이사 등 업계 전문가를 비롯해 서강대학교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전문 교수진이 포함됐다.

제1기 디지털자산 최고전문가 과정은 6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4개월에 걸쳐 이뤄진다. 모집정원은 30명으로 수강자에는 서강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및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명의 수료증 수여, 디지털 금융∙가상자산(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STO) 투자 비즈니스포럼 활동 지원, 서강대학교 총동문회 자격부여, 서강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출입증 발급, 기수간 네트워크 지원을 통한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 마련, 업계 최고의 교수진 및 전문가 집단의 관련 자문 등이 지원된다.

원서접수는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입학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입학지원서(웹사이트 소정 양식) 1부, 재직증명서(대표자는 사업자등록증) 1부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705-8718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