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022년 새로운 와이(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할 신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인 ‘Y 아티스트 레이블'을 모집하고자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전은 6월 2일까지 접수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인 Y의 컬쳐 프로젝트다.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한 뒤 협업한 제작물을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KT는 올해 2022년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할 디자인 그룹을 선정하고 이들의 Y 브랜드 콜라보 굿즈 창작 활동과 Y 아티스트 간 커뮤니티 형성 및 판매 유통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디자인 그룹을 뽑기 위해서는 6월 2일까지 ‘Y의 빛나는 가능성과 자유로운 상상력을 담은 일상'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접수한다. 최종 선발된 Y 아티스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는 2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2021년부터 시작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에서 신진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로 20대 트랜드에 주목하면서 신진 아티스트가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 Y 아티스트 레이블과 시너지를 내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20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