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팟솔루션, QR정품인증 시스템 '올마이 태그' 출시

김동명 기자
입력 2022.06.03 09:00
넥스팟솔루션은 QR코드 데이터 솔루션과 제품 복제방지를 목적으로 제작된 신제품 ‘올마이태그(All MY TAG)’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QR코드 데이터 솔루션 ‘올마이태그’ / 넥스팟솔루션
올마이태그는 브랜드 로고 이미지와 각각의 인증제품에 모두 각기 고유돼 있는 가변형 데이터코드를 결합시킨 복합 정품인증라벨이다. 자체특수제작 복제방지 기술이미지를 QR과 통합해 단순복제가 불가능하게 제작할 수 있다.

화장품의 경우 패키지 제품의 케이스의 뚜껑 체결부분에 개봉이 불가하도록 부착된 봉합라벨에 정품인증 QR 시스템을 삽입시켜 이를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로 스캔 후 자체 앱 인증시스템으로 접속돼 정품을 인증하고 앱 내에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해당 브랜드의 타 제품라인 홍보도 가능할 수 있도록 추가 배너 광고도 삽입해 마케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의 정품을 인증하기 위한 수단으로 최근 비대면 QR 인증이 점차 늘어나고 이에 QR코드라는 단어가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그에 따른 모방 복제시스템 증가율도 높아지고 있다"며 "넥스팟솔루션은 QR 코드 데이터의 실시간 인증관리로 정품을 보호 할 수 있는 웹 솔루션을 개발 및 배포해왔으며 다방면의 활용이 가능한 산업용 QR 데이터 관리 서비스도 정식출시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김동명 기자 simalo@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