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늘 화려하고 더 멋진 것을 원한다. 게이밍 PC를 선택할 때도 그럴 것이다. 화려한 조명 효과와 부가 기능 등 내가 보고, 남들에게 보이는 ‘감성’이 너무나 중요한 시대이다. 그러나 얄팍한 주머니 사정을 생각한다면 가장 먼저 배제되는 것 또한 ‘감성’이나 ‘부가 기능’이다.

기본 기능에 충실한, 그러한 것만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을 위한, 거품은 싹 걷고 기본 기능과 접근하기 쉬운 가격을 가진 게이밍 노트북을 소개하려 한다. 바로 ‘레노버 리전 5i 프로(Lenovo LEGION 5i Pro)다.

레노버 리전 5i 프로 / 임성민 PD
레노버 리전 5i 프로 / 임성민 PD
레노버 리전 5i 프로 게이밍 노트북은 인텔 i7-1270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그래픽카드가 적용됐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Ti 그래픽카드, 32GB DDR5 메모리, 1TB PCle 젠4 SSD까지 선택할 수 있다.

장점은 사양뿐만이 아니다. 송출구가 넓게 위치해 열 방출을 최대화했다. 게임에서는 사소한 움직임이나 기술 하나하나가 목숨을 좌우하는 만큼, 명확한 키보드 반응도 게임에 최적화한 모습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사양 블록버스터급의 AAA 게임을 즐기는데 충분한 스펙이다.

PC 프로세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레노버 밴티지’가 제공된다. 포트가 대부분 후방에 배치되어 깔끔하게 선정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톰 그레이 색상의 날카롭고 우직한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도 느껴진다.

요즘은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하면 400만원대를 훌쩍 넘어버린다. ‘레노버 리전 5i 프로’는 분명 고가의 제품처럼 화려하진 않다. 하지만 게임을 플레이하고 즐긴다는 본질만을 생각한다면 18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대는 분명 훌륭한 메리트다.

가격 거품은 쫙 빼고 기본에 충실한 게이밍 노트북!? / 촬영·편집=임성민 PD

임성민 PD sm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