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9일 신규 ESG 경영 방침 ‘YESGO’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YESGO’에는 사회(‘Y’OU)와 온스타일(‘O’NSTYLE)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CJ온스타일은 선포식을 통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세부 방침을 발표하고 협력사의 ESG 경영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예스고 선포식 현장. / CJ온스타일
예스고 선포식 현장.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YESGO’ 선포식을 기점으로 산업 생태계 속 ESG 경영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YESGO’는 협력사 자체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제도 신설과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골자로 한다. 소비자의 사회적 가치 소비를 장려하고, 협력사의 친환경 상품 판매를 권장함으로써 ESG 소비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 ESG 경영 방침인 ‘YESGO’는 100억원 규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포함한다.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신설했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계속 확대한다. ▲R&D 비용 지원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의 대상 기업 선발 시 ESG적 평가 요소를 강화한다. 우수 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창업 지원, 중기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케이콘(KCON)·마마(MAMA) 등 글로벌 컨벤션 참가 등에 대한 지원 규모도 늘린다. 회사는 기업은행과의 600억원 규모 상생펀드를 통한 대출 지원 제도와 함께 협력사 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는 "CJ온스타일은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YESGO’를 적극 실천할 것이다"며 "앞으로 CJ온스타일은 TV와 e커머스를 아우르는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유망한 브랜드가 육성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