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캐스트는 22일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와 상호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는 디지털경제, 사회 전환을 위한 미래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과제로 교사의 낮은 역량 문제를 꼽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엠캐스트와 STEM 교육을 통해 평등하고 포괄적인 교육시스템을 개발하고 질적 개선을 가속화하고자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맺었다.

이엠캐스트,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 상호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앰케스트
이엠캐스트,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 상호 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앰케스트
이엠캐스트는 캄보디아 교육청소년체육부와 함께 캄보디아 맞춤형 STEM 클라우드 허브센터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전국 공립학교 교사들의 STEM 교육 역량 강화와 STEM 생태계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엠캐스트는 2019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캄보디아에서 STEM 교육을 통한 교사 역량 강화 사업을 전개했으며, 2022년부터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디지털경제 전환을 위한 IT전문가 양성 및 공립학교 교사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정웅 이엠캐스트 대표는 "한국이 캄보디아의 OECD PISA 도입 멘토 국가로서 교육협력 사업에 기여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 전역에 STEM 교육이 확산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교사 연수를 비롯해 디지털 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