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가 무료 프로모션으로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

티맥스티베로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에 자사 DBMS 티베로를 최적화시킨 '티베로 온 NCP(Tibero on NCP)'를 신규 신청한 고객에게 해당 제품을 3개월 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티베로 온 NCP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의 특성에 맞춰 티베로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동화 제품이다. 티베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온프레미스 환경과 동일한 보안, 성능, 호환성, 확장성을 갖춰 환경 제약 없이 고객 데이터를 관리해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티맥스티베로와 네이버클라우드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당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e학습터'를 지원했다. 고려대학교 의료원에도 적용되며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에 성공하며 다양한 고객 사례를 통해 제품 간 호환성과 안정성을 입증했다.

e학습터 사례에서는 동시 접속자 증가에 따른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초단기간 동안 티베로 온 NCP의 코어와 서버를 기존 시스템 대비 수십 배 이상으로 증설하며 550만명의 총 사용자와 최대 66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관리했다.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티베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신규 고객 대상 무료 프로모션은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되며, 신규 고객 전체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티맥스티베로와 네이버클라우드는 e학습터∙고려대 의료원 성공 사례 등을 통해 국내 IT 기업들의 밀착된 협업만이 이끌어낼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과의 협업 및 클라우드 기능 고도화를 시행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혁신 DBMS로서의 티베로를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